MY MENU

후가공이란?

후가공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보통 화장품이나 메니큐어 캡 또는 플라스틱용기는 PP라는 강도가 우수하고 무미,무취,무독성으로 위생성이 우수한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표면에 흔히 사용하는 후가공방법은 코팅과 증착이 있습니다.

부식이란?

유리 용기의 표면을 불산 약품을 이용하여 표면처리하는 것으로써 표면을 뿌옇게 만드는 과정 입니다. 부식을 하게 되면 생산할 때 묻게 되는 유리 용기 표면의 유분을 제거하여 코팅, 증착 등의 후가공 밀착도를 높여줍니다.
안개코팅, 에칭이라고도 부릅니다.

코팅이란?

용기의 겉면을 수지(안료,도료)를 이용하여 색을 입히는 작업 공정입니다. 코팅을 통해 용기에 유광, 무광, 다양한 색상, 펄, 메탈, 형광 느낌을 줌으로써 화려함, 독특함, 고급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증착이란?

진공상태에서 금속이나 화합물을 가열, 증발시켜 그 증기를 물체 표면에 얇은 막으로 입히는 작업을 말합니다.
주로 펌프나 용기 숄더 캡부분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증착작업으로 플라스틱 표면을 실버나 골드와 같은 재질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용기 표면에 그림이나 문자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는 실크인쇄, 금/은박, 라벨부착 등이 있습니다.

실크인쇄란?

구멍에 있는 천이나 망사에 막을 형성한 후, 잉크를 붓고 고무로 밀어내어 잉크가 묻어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쓰이는 작업으로 주로 평면이나 원형의 곡면에 사용됩니다.

금, 은박인쇄란?

인쇄물의 장식성을 높이기 위해 엷은 금속박을 금형으로 눌러 가공하는 인쇄방법을 말합니다. 제품의 표면에 금색, 은색 글자나 무늬를 박아 넣을 수 있어 제품에서 포인트를 주고자 하는 로고나, 제품명에 많이 사용됩니다.

라벨부착이란?

실크인쇄나 금/은박 인쇄로 표현할 수 없는 화려하고 다양한 색상을 스티커와 같은 결과물로 작업하여
용기 표면에 붙이는 작업입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후가공이 있어 제품개발이 가능합니다.